본문 바로가기
3Dsoftware/Unity 3D

Object Pooling

by wonilmax 2021. 5. 10.

- 다수의 동일한 객체를 생성(Instantiate)/ 삭제(Destory) 하게되면 Garbage가 많아지게 되고 이는 Garbage Collector(GC)의 동작을 일으켜 CPU 사용량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

- Object Pool을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할 객체를 미리 충분한 개수만큼 생성해 두었다. 사용이 필요한 순간 꺼내 쓰고 반납 (SetActive False) 하는 방법으로 재활용 함으로써 GC의 동작 횟수를 줄이고, 메모리 예방에 도움을 준다.

- 에셋 스토어에 많은 무료, 유료 Pooler들이 있으며 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onilmax.daisia

 

데이지아 - Google Play 앱

3D 오픈월드 스토리 RPG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