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fbx 파일 내보낼때 오류 gimbal lock exists 경고가 뜨는 본(Bone) 들이 발생한다.
Bone의 Scale 을 조정해서 발생한 에러가 아니기 때문에 Bone을 교체해 주어도 소용 없다.
이는 Bone을 Skin한 오브젝트가 Reset X form이 되어 있지 않아서 발생한다. 오브젝트의 스킨을 제거하고, Reset X form을 해준 후 다시 Skin 한다.
오브젝트의 스케일 값을 변경 한 후에는 항상 Reset X form을 해 주어야 한다.
'3Dsoftware > 3Dsm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 Max] Material 적용 후 ViewPort에 보이지 않을때 (0) | 2022.09.02 |
---|---|
3DS Max: Chamfer의 Edge개수에 따른 렌더링 차이 (0) | 2022.08.31 |
3DS MAX Object Material Merge 후 Slate Material Editor에서 Material 찾는 법. (0) | 2022.08.30 |
3Ds max - Slow Motion (0) | 2022.07.31 |
3Ds Max 시작시 사라진 Scene Explorer (0) | 2021.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