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layer가 특정 Object를 인식했을때 Freezing 현상이 발생했다.
2. Object를 교체했지만 같은 현상. (특정 모델만 발생함)
3. Is Kinematic이 체크된 Object간 (정상 vs Freezing 유발 비정상 모델) 데이터 값을 비교했을때 Rigibody에 Mass부분에 차이가 있었음.
- 그림 2 Mass를 0으로 설정하면 1e-07 값이 나옴.
4. 그림 1처럼 변경. Is Kinematic이 설정된 모델의 (Mass 0.1, Drag: 0, Angular Drag 0.05) 후 Freezing 현상이 사라짐.
5. 그림 1처럼 is Kinematic이 설정되었고 Mass: 1e-07 이었던 모든 오브첵트를 전부 0.1로 변경하자. Play중 Freezing 현상 뿐만 아니라 최초 Play 버튼을 눌렀을 때 빈번하게 발생하던 Freezing 현상도 몇일이 지났는데 발생 안함.
6. 그 뒤로 이 외에도 다른 Tranform, NavMesh, Collider 등 소수점이 7-8자리까지 내려가 있는 수치들은 소수점 한자리로 변경함. (계산할때 과부하가 예상된다고 판단이 되어서 조치해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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