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 Machine Behaviour에서 씬 오브젝트를 참조해야 하는 경우에는 씬 오브젝트를 (Find)를 통하여 인자를 넘겨받거나, 위와 같이 animator 컴포넌트와 같은 오브젝트 상에 위치한다면 그림과 같이 받아 올 수 있다.
stateinfo.IsTag 을 이용하여 현재 애니메이션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 할 수 있다.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onilmax.bonyonline
'3Dsoftware > Unity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Localization (unity Asset) (2) | 2020.12.17 |
---|---|
TriggerStay-compareTag() 병목현상 (0) | 2020.12.10 |
Animator + Rigidbody: Animate Physics (0) | 2020.12.05 |
Animator 현재 state 애니메이션이 실행중인지 확인 하는 방법: Unity 3D (0) | 2020.11.29 |
Unity3D_Apply Root Motion (0) | 2020.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