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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oftware/Unity 3D

12 Localization (unity Asset)

by wonilmax 2020. 12. 17.

 

현지화 (번역) 유니티 에셋 12 Localization이다. 

사용시 주의점이 있다. 설명서가 초반에는 약간 어렵게 써있기 때문에 실수를 하기 쉽다.

일단 에셋을 import 하면 Resources 폴더에 Language Source라는 Prefab이 생기는데 이 프리펩에 데이터를 쓰거나 저장한 뒤 한국어만 번역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설명 영상에도 이 Prefab에 정보를 저장하는 설명이 나온다....음...

아무래도 유저들이 말하는 버그들도 이런 문제에서 나온게 아닌가 생각된다.

나의 경우는 Scene 화면에 Empty object를 생성하고 Add component를 통해 Language  Source를 추가해 주었다.

그리고, 이것을 Prefabs 화 시켜놓으니 잘 작동하였다.

처음 로드되는 장면에 프리펩을 두어 활성화 시켜주고 DontDestroyThisGameObject를 이용하여 다른씬에도 적용되도록 하였다. 

번역은 Resource 폴더에 있는 Prefabs을 통해 구글 Sheet 번역된 내용을 전송했다.

 

 

두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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