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Object Clone = Instantiate(CubePrefab, transform.position, Quaternion.identity);
Clone.transform.SetParent(SphereParent.transform, true);
2가지 주의 깊게 봐야할 것은.
CubePrefab의 Local position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재 스크립트가 가지고 있는 transform.position에 복제를 해주는 형태이다.
예)
현재 스크립트: transform.position (0,0,0)
SphereParent: transform.position (1,1,1)
1. transform.position (0,0,0) <-현재 스크립트 위치에 큐브 복제
2. false: 자식의 로컬좌표값은 최초 복제시 (0,0,0)이고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SetParent를 하게되면 Heirachy상에 SphereParent의 자식으로 위치되게 되고 결론적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이동하게 된다.
3. true: SetParent한 오브젝트의 World좌표는 변경되지 않고 Heirachy상에 Sphere(부모)의 자식으로 위치하게 된다. (따라서 Cube의 Local 좌표는 (-1,-1,-1)이 된다.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onilmax.bony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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